AIA생명, ‘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 출시

김봉정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8:23]

AIA생명, ‘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 출시

김봉정 기자 | 입력 : 2023/11/23 [18:23]

 

[보험신보 김봉정 기자] AIA생명이 어린이부터 고령자 및 유병자까지 보장하는 60여개 특약을 골라 맞춤 설계할 수 있는 '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은 기존에 가입한 건강보험이 있어도 암·뇌혈관·심혈관 등 3대질환 진단과 치료부터 치매, 치아, 어린이 보장까지 더 필요한 특약만 추가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는 하나의 상품으로 개인의 나이, 생활습관, 건강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가입조건 역시 갱신형과 비갱신형, 일반심사와 간편심사, 90세와 100세 만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인 발병률이 높은 암, 뇌혈관 및 심혈관질환에 대한 보장 범위가 더 넓어졌다. 

 

특약 선택 시 암 진단 및 치료와 암 예방을 위한 8대기관 양성 신생물 수술과 폴립수술이 보장되며 일반암과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을 각각 최대 1억원, 6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

 

최소 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확대된 핵심 보장 가입연령과 전 연령이 하나의 보험으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어린이 3대 질환 진단부터 장해생활비, 치과치료 급여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어린이 보장 패키지’, 스케일링, 치주질환 및 보철, 충전치료 등 치과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는 ‘치아 보장 패키지’, 단계별 치매 진단금과 중증 치매 간병 생활자금도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치매 보장 패키지’ 등 가족 종합 보험을 찾고 있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이밖에도 가입조건에 따라 ‘AIA 헬스케어 서비스’ 가입시 24시간 의료진 상담부터 진료예약, 차량 에스코트, 간병인 및 가사도우미 지원 등 비의료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AIA 바이탈리티’ 멤버십 가입을 통해 건강 관련 미션에 따른 보험료 최대 20% 할인(플래티넘 등급 5년 연속 달성 시), 첫 해 보험료 10% 선할인 등 경제적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행동경제학 이론과 실증 사례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장·단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 시 즉각적인 보상을 받음으로써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도록 유도한다. 

 

건강한 습관이 형성될수록 통신비, 카페, 마트 할인 등 일상 속 다양한 보상과 보험료 할인이 제공된다.   

 

AIA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필요한 보장을 직접 선택해서 설계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대비 늘어난 특약과 강화한 핵심보장 범위가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더 오랫동안, 더 건강하게,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봉정 기자 beargom2@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흥국생명, ‘흥국생명 다(多)사랑암보험(해약환급금미지급형V2)’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