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 신설

이재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4:50]

삼성화재,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 신설

이재호 기자 | 입력 : 2023/11/22 [14:50]


[보험신보 이재호 기자]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착의 운전습관점수를 활용한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안전운전습관(UBI) 특약이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습관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통신사 내비게이션 앱에 의존하지 않고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운전점수에 따른 할인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습관 및 건강 챌린지를 통해 추가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착!한드라이브는 삼성의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 중 하나다. 자동차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습관점수를 산출하고 안전운전을 하면 포인트도 지급한다.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은 이용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설치하고 착!한생활시리즈 중 착!한드라이브를 시작하기만 하면 된다. 앱을 이용해 직전 180일, 1000km 이상 주행하고 산출되는 안전운전점수가 71점 이상이면 특약을 통해 할인이 적용된다. 

 

피보험자의 나이에 따라 만 40세 이상은 13.5%, 만 39세 이하는 16%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삼성 자동차상품파트 관계자는 “평소 운전 습관이 안전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보장과 보험료 할인혜택을 더 크게 제공하고자 새로운 방식의 특약을 선보였다”며 “안전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ljh@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흥국생명, ‘흥국생명 다(多)사랑암보험(해약환급금미지급형V2)’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