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 탄탄한 입지 유지

필요한 보장 편리하게 선택 패키지로 구성···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 할인도

박준한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00:00]

ABL생명 ‘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 탄탄한 입지 유지

필요한 보장 편리하게 선택 패키지로 구성···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 할인도

박준한 기자 | 입력 : 2023/03/20 [00:00]

 

[보험신보 박준한 기자] ABL생명이 지난 2022년 11월 온라인채널 보험 브랜드인 ABL인터넷보험을 통해 출시한 ‘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갱신형)’이 복잡한 특약을 패키지로 간단하게 구성한 점을 들며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김종문 ABL e-Business부 부장은 “고객이 필요한 보장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특약을 네 개의 패키지 형태로 개발했다”며 “보장급부를 골고루 갖춘데다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 할인도 있어 건강보험이 필요했던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개발배경=ABL 관계자는 “암, 뇌혈관 질환 등 주요 질병을 동시에 보장하는 건강보험이 시장에서 호응이 높다”며 “다만 보험의 종류와 형태가 너무 다양해 보장을 받기 위해 고객은 각각의 개별 상품을 가입하거나 다른 보장성 보험을 가입할 수밖에 없어 보험료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ABL은 상품 개발 전 현장의 반응을 살폈는데 원하는 보장을 고객 스스로 설계가 가능한 DIY 형태의 상품도 있지만 수많은 보장을 보험설계사의 도움 없이 하나하나 선택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 점을 반영해 필요한 보장 부분만 편하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이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상품특징=암,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 입원 및 수술, 질병 및 재해장해 등과 관련된 다양한 급부들을 핵심보장 위주로 패키지를 구성해 특약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일일이 특약을 선택해야하는 수고 없이 위험 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재해사망 주계약과 함께 네 가지 패키지특약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암보장패키지특약’에 가입하면 일반암, 소액암 보장은 물론 12대기관 양성신생물(3대기관폴립 포함) 수술, 표적항암약물 치료 등 암 보장이 가능하다. 

 

‘뇌심보장패키지특약’을 선택하면 뇌출혈 및 뇌경색증,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급성심근경색증 혈전용해 치료뿐만 아니라 뇌혈관조영술, 관상동맥조영술, 뇌MRI, 심장MRI, 뇌CT 등 검사 비용 일부도 보장한다. 

 

‘입원수술보장패키지특약’을 추가하면 병원의 규모에 따라 첫날부터 입원비, 수술분류표 1~5종에 해당하는 수술급여금을 준다. 

 

‘장해보장패키지특약’으로 교통재해사망, 뺑소니·무보험차량 교통재해사망, 질병장해, 재해장해, 교통재해, 외모특정상해수술, 등급별 골절치료비, 깁스치료비 등 재해관련 비용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고객이 경제상황에 따라 10, 20년 갱신형 중 갱신주기를 선택해 초기 보험료 수준을 조정할 수 있으며 100세까지 보장한다. 보험가입금액은 500만원, 1000만원이며 가입나이는 19세에서 60세까지다. 

 

◆마케팅 포인트=각종 수수료를 줄인 온라인 전용 상품이지만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더 낮출 수 있다.

 

청약 시 ‘건강등급 할인 서비스’를 신청하면 건강등급별 할인율에 따라 선택한 특약 보험료(장해보장패키지특약은 제외)를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다.

 

박준한 기자 bigstar102@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삼성화재, 상품력 강화한 '법률비용지원특약V'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