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ESG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7대 중요이슈 분야별 임직원 활동 집중소개

박준한 기자 | 기사입력 2022/11/28 [00:00]

동양생명 ESG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7대 중요이슈 분야별 임직원 활동 집중소개

박준한 기자 | 입력 : 2022/11/28 [00:00]

 

[보험신보 박준한 기자] 동양생명은 ESG경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달 들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것도 이의 일환이다. 

 

이 보고서는 동양이 그동안 추진해온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고객과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대내외 환경분석 및 주요 이해관계자 인터뷰 등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 ▲인재 경영 ▲지배구조 등 7대 중요 이슈의 분야별 활동을 ‘ESG 하이라이트(Highlights)’ 파트에 소개했다. ▲환경 경영 ▲나눔 경영 ▲공정거래문화 등 5개 분야의 현황과 성과는 ‘ESG 퍼포먼스(Performance)’ 파트에 기술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속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스페셜 페이지로 소개했다.

 

이 페이지에는 산하 연수원인 동양인재개발원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해 5000명 이상의 환자들이 입소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임직원들이 성금 1억5000만원을 모아 취약계층에 전달했다는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동양은 이밖에 환경부문에서 최근 3년간 친환경 투자를 지속 확대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기부 집행액을 늘렸다.

 

지난 7월에는 ESG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투명경영 실천에도 힘쓰고 있다. 

 

동양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1000여명의 임직원의 노력이 담긴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박준한 기자 bigstar102@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DB손보, '나에게 맞춘 생활종합보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