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GA채널 법인영업서비스 제공

재무분석도구·전문가그룹 동행상담 지원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13 [00:00]

메트라이프생명, GA채널 법인영업서비스 제공

재무분석도구·전문가그룹 동행상담 지원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1/09/13 [00:00]

▲지난 9일 진행된 메트라이프생명과 제타플랜인베스트, 선코퍼레이션의 법인영업지원 협약식  © 메트라이프생명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최근 GA채널 강화를 위해 ‘법인영업서비스’를 시작했다. 법인영업이 어려운 보험설계사를 위해 컨설팅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여기에는 ▲법인컨설팅용 재무분석서비스 ▲특화영업용 제휴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법인컨설팅용 재무분석서비스는 재무건전성, 가지급금, 차명주식, 잉여금 조정 등 상담 콘셉트 제안을 통한 접근포인트를 잡아주는 방식이다.

 

콘셉트제안서와 이에 맞는 교육·상담자료도 매칭해 지원한다. 또 회사 노블리치센터 전문가그룹을 통해 콘셉트제안서 심층분석, 동행상담 뿐만 아니라 고객니즈별 추천상품과 판매전략도 제공한다.

 

특화영업용 제휴서비스의 경우 국세환급(경정청구)액 추정보고서, 고용지원금진단보고서, 기업자금조달·기업인증 진단보고서 등을 제작하는 과정을 돕는다.

 

메트라이프는 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IR 전문기업인 ‘제타플랜인베스트’, 세무·노무컨설팅 전문기업인 ‘선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사진>을 맺기도 했다.

 

메트라이프 관계자는 “법인영업에 익숙하지 않거나 어떤 접급해야 할지 막막한 설계사들을 위해 관련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계약 적중률을 높이는 콘셉트제안서와 영업자료, 교육영상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보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