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보장분석시스템 고객동의 확인

고객 직접 진행한건만 우선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00:00]

한화손보, 보장분석시스템 고객동의 확인

고객 직접 진행한건만 우선

이재홍 기자 | 입력 : 2021/07/26 [00:00]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최근 NEW이지보장분석 시스템을 개편했다. 

 

소비자보호, 개인정보보호 등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고객의 동의 여부를 보다 확실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다. 

 

이는 한화의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의 보유계약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내용을 안내해주는 시스템이다. 보험설계사도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장분석 내용을 출력,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개편한 내용은 고객 동의 방식이다. 기존에는 스캔이나 팩스, 휴대전화 캡쳐 등 모든 방식의 서면 동의를 폭넓게 인정했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실제 고객이 동의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고 설계사가 임의로 서면을 조작해 보장분석을 진행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있었다. 

 

한화는 이에 따라 문자메시지 링크 등을 통해 고객이 직접 진행한 건에 대해서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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