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하는 일류 회사 만들 것”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1:00]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하는 일류 회사 만들 것”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1/06/15 [11:00]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향후 다른 회사들보다 한발 앞선 도전과 혁신을 통해 기존 보험업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일류 보험사로 만들어가겠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 내정자는 15일 신한라이프의 정식 출범을 앞두고 서울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신한라이프 전략기획그룹장으로 내정된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 신한라이프 임원 내정자 7명도 참석했다.

 

성 사장은 신한라이프 출범을 맞이해 회사의 새로운 비전인 ‘NewLife, Life에 새로운 가치를 더한다’와 주요 경영전략,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

 

신한라이프의 총자산은 약 71조5000억원으로 업계 4위, 당기순이익은 3961억원으로 업계 2위, 수입보험료는 약 7조9000억원으로 업계 4위 수준이며 지급여력비율(RBC)는 314.1%에 이른다. (2020년 말 양사 실적 단순 합산 기준) 

 

성 사장은 “든든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자산을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안정적인 경영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한라이프는 통합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널 보험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2040 고객세대에 최적화된 기존 오렌지라이프 FC채널과 신한생명 FC채널, TM채널, 하이브리드채널, 디지털보험채널까지 갖추고 있으며 출범과 동시에 채널의 특성에 맞는 4종의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는 것이다. 

 

성 사장은 “신한라이프는 고객의 필요에 맞는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고액자산가 그룹을 담당하는 웰스매니저(WM) 조직과 상속증여연구소도 운영할 예정이며 GA자회사인 신한금융플러스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객 손안의 휴대전화에서 24시간 동안 모든 보험서비스 제공’, ‘회사내 보험업무의 시작부터 종결까지 모든 과정에 디지털 기술 적용’이라는 두 가지 디지털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디지털 조직을 1그룹 4개 부서로 확대 편성해 디지털과 헬스케어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성 사장은 또 새로운 영역을 개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신한금융플러스는 대형 GA 인수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조기에 시현했고 베트남 해외법인은 현재 현지당국의 설립 인가를 획득한 후 내년 본격적인 영업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헬스케어 플랫폼인 하우핏서비스는 론칭 이후 헬스케어서비스 시장 내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향후 제휴 서비스 확대 및 고도화 방안의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간담회에서는 이같은 회사의 비전과 전략 방향을 담은 브랜드도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에는 누구보다 앞서 도전하고 실현하고 그래서 고객이 기대하는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성 사장은 “이에 따라 결정된 브랜드컬러는 양사의 기존 CI컬러와 완전히 다른 ‘컨템포러리(contemporary) 퍼플’이며 그래픽 모티프는 ‘패스파인더’로 화살 기호를 창의적으로 해석해 브랜드 본질을 시각화했다”며 “신규 브랜드 캠페인은 주로 MZ세대를 타겟으로 트렌드에 맞는 SNS채널과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광고 등을 통해 전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한라이프는 고객이 믿을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이면서도 가장 기본에 충실한, 진심을 품은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에 가장 앞장서는 회사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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