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창립 48주년 기념식 개최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1:40]

화재보험협회, 창립 48주년 기념식 개최

이재홍 기자 | 입력 : 2021/05/14 [11:40]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화재보험협회는 14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창립 4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이윤배 화보협회 이사장은 기념식에서 화보협회가 국내 손해보험 위험관리 허브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반세기 가까이 자신의 역할을 다해준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 이사장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로봇 등 4차산업의 여파가 방재 분야에도 몰려오고 있다”며 “4차산업이라는 파도를 잡아타고 ‘세계 일류 종합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라는 협회의 비전을 향해 더 빠르게 달려가자”고 말했다. 

 

또 “비전 달성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통해 안으로는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밖으로는 손보업계에 더욱 다양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회의 발전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자기 계발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화재보험협회는 지난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손보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공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흥국화재, 대외 이미지 제고 산학협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