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원격진료 및 비대면 헬스케어 협업 강화

메디히어와 업무 협약…원격진료 무료체험 프로모션도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0:37]

현대해상, 원격진료 및 비대면 헬스케어 협업 강화

메디히어와 업무 협약…원격진료 무료체험 프로모션도

이재홍 기자 | 입력 : 2021/05/12 [10:37]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현대해상은 메디히어와 ‘원격진료 및 비대면 헬스케어 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광화문 메디히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규완 현대 디지털전략본부장과 임재성 메디히어 CTO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메디히어는 전 세계 한인들을 대상으로 원격진료 멤버십 서비스 ‘닥터히어’를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채팅 또는 영상통화를 통해 뉴욕 소재 닥터히어 병원에 소속된 한인 전문의들에게 영어 및 한국어로 원격진료‧처방‧건강상담 등의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150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며 연회비를 내면 1년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비대면 헬스케어 서비스 협업 방안 모색, 원격진료 서비스 제휴를 활용한 마케팅 및 신상품 개발 등 전략적 시너지 도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 본부장은 “앞으로 헬스케어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성장 속도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선제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는 11일부터 다이렉트 해외 유학‧장기체류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닥터히어 무료체험 프로모션도 시작했다.

 

일정 보험료 이상으로 가입한 고객은 별도 앱 설치와 회원가입을 통해 메디히어가 제공한 무료 쿠폰을 등록하면 해외에서 원격진료 서비스를 1개월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흥국화재, 대외 이미지 제고 산학협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