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300만건 돌파

권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10:30]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300만건 돌파

권호 기자 | 입력 : 2023/03/21 [10:30]


[보험신보 권호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자동차보험이 누적 가입 300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기요인으로는 갑자기 가족이나 지인의 차를 운전해야 할 때 스마트폰으로 언제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하나 측 설명이다.

 

기존에는 타인의 차를 운전하려면 차량소유주의 자동차보험의 운전자범위를 변경하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으로 변경을 많이 했는데 보험효력이 가입일 자정부터이기 때문에 최소 하루 전에 미리 가입을 해야 하며 차량소유주가 직접 변경해야 한다.

 

반면 이 상품은 운전할 사람이 직접 가입하고 계약 즉시 효력이 발생하며 최대 7일까지 필요한 날만큼 선택해 가입 할 수 있다. 

 

또 단기운전자확대특약과 원데이자동차보험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사고가 났을 때 보험료 할증이다.

 

단기운전자확대특약 경우 사고 당사자가 아닌 자동차 소유주의 보험료가 할증이 되지만, 원데이자동차보험은 보험사 보험료 할증이 없다.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톤 이하)도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연령은 만 20세부터이다.

 

가입담보는 대인배상(대인Ⅱ),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타인차량 복구비용, 대인배상Ⅰ지원금 특약, 법률비용지원특약을 선택 할 수 있으며 대물배상 한도는 1억원, 타인차량복구 비용의 자기부담금은 30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권호 기자 kwonho@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삼성화재, 상품력 강화한 '법률비용지원특약V'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