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

박준한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1:27]

교보생명,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

박준한 기자 | 입력 : 2023/03/17 [11:27]

 

[보험신보 박준한 기자] 교보생명은 17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경영성과와 사회기여도 등을 평가해 지난 2004년부터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개 세부 항목과 응답자의 존경 정도에 대한 분석을 실시해 수상자를 가렸다. 

 

또 산업계 종사자 7864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194명, 일반소비자 3660명 등 1만17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거쳐 올스타 30대 기업과 산업 내 1위 기업을 뽑았다.

 

교보는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신창재 교보 회장의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보험증권 발행, 청약 전 답변조회 서비스(K-PASS), 인공지능(AI) 기반 자동심사 및 컨택센터 구축 등으로 업무의 편의를 제공했다.

 

또 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와 오픈뱅킹 조회 서비스를 개시했고 통합 앱으로 보험가입, 계약유지, 보험금 청구까지 모든 단계에서 새롭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했다.

 

지난 2022년 3월 이사회 내 지속가능ESG위원회를 만들고 별도의 ESG실무협의회를 설치해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교보는 탈석탄 금융 선언과 ESG인증 신종자본증권 발행,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에 참여했다.

 

이밖에 교보컵 꿈나무 체육대회, 와우 다솜이 소리빛 지원사업, 보호아동 성장 지원사업, 미얀마 교육인프라 구축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교보 관계자는 “회사 차원에서 꾸준히 추진해 온 지속가능경영 철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준한 기자 bigstar102@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교보생명, '교보청년저축보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