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신규판매 80% 증가

윤종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1/18 [10:11]

KB손보,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신규판매 80% 증가

윤종호 기자 | 입력 : 2023/01/18 [10:11]

 

 

[보험신보 윤종호 기자] KB손해보험은 ‘KB 금쪽같은 자녀보험’이 지난해 12월 약 2만3000여건이 판매돼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자녀보험 월 평균 판매량 1만2000여건 대비 가입 건수가 약 80% 늘어났다고 18일 밝혔다.

 

KB는 자녀보험의 예정이율을 선제적으로 2.5%에서 2.75%로 0.25%포인트 올린 것에 따른 보험료 인하 효과가 발생해 보험료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예정이율이란 보험사들의 보험료 산정 기준 중 하나로 보험사가 고객에게 받은 보험료를 운영해 보험금을 지급할 때까지 거둘 수 있는 예상 수익률을 말한다. 

 

보험사에서는 보험료 납부 시점과 보험금 지급 시점 사이에서 발생하는 시차 동안의 기대 수익을 예상해 보험료를 정하는 데 이때 기준이 되는 이율이 예정이율이다.

 

보험사는 예상 수익률이 낮아질수록 보험료를 더 거둬야 가입 고객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정이율을 낮추면 보험료가 인상된다. 

 

그러나 예상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면 예정이율을 올려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

 

​KB 관계자는 “금리인상과 물가상승으로 국민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예정이율 인상과 사업비 절감으로 자녀보험 보험료를 대폭 인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보험료로 시대의 흐름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보험상품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윤종호 기자 jongho@inswee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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