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헬스케어, 솔티드와 바른 자세 코칭 서비스 공동 개발

윤종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4:10]

KB헬스케어, 솔티드와 바른 자세 코칭 서비스 공동 개발

윤종호 기자 | 입력 : 2022/09/26 [14:10]

▲최낙천 KB헬스케어 대표(오른쪽)와 조형진 솔티드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험신보 윤종호 기자] KB손해보험 자회사 KB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솔티드와 바른 자세 코칭 서비스 공동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헬스케어와 솔티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오케어(O’CARE) 내 활동 자세 밸런스 진단 서비스를 공동 기획 및 개발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KB헬스케어와 스마트 인솔(깔창) 데이터를 연동해 수집된 데이터 기반으로 이용자의 활동 자세 데이터 평가 시스템을 재정립 해 정교화된 자세 교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솔티드는 인공지능 기반 압력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인솔을 통해 사용자의 족저압을 실시간 측정해 신체 균형과 무게중심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솔티드 솔루션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 피트니스, 재활 등 각 분야에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KB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 결합을 통한 새로운 인사이트 도출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차별성 있는 바른 자세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종호 기자 jongho@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캐롯손보,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