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재단, 청년 마음성장 돕는 플레이라이프 신규 콘텐츠 선봬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8/19 [10:04]

생보재단, 청년 마음성장 돕는 플레이라이프 신규 콘텐츠 선봬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2/08/19 [10:04]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19일 2030세대를 위한 마음 성장 플랫폼 'PLAYLIFE(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카운슬링', '사운드' 등의 콘텐츠를 론칭하는 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작년 한 해 우울증으로 진료받은 환자 수는 91만여명으로 이는 전년 대비 약 9% 증가한 수치다. 이 중 20대 환자의 비중이 19%로 연령대 중 가장 높았고, 60대가 15.8%, 30대가 15%로 뒤를 이었다. 

 

이처럼 최근 2030세대에서 우울증을 비롯한 번아웃, 불안장애, 불면증 등의 정신적 피로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것이 생보재단 측의 설명이다.

 

이에 생보재단은 지난 2020년부터 청년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플레이라이프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올해 전면 리뉴얼을 통해 청년들의 마음 성장을 위한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다양한 삶의 이야기와 극복 스토리를 만나보는 인터뷰 'PEOPLE', 엄선된 자료 속 인용글과 정신건강 코멘트를 결합한 'QUOTE', 작은 실천을 통해 단단한 마음 습관을 만들어보는 '워크숍'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번 달부터는 기존 서비스에 더해 카운슬링, 사운드, ‘설문’ 등 청년 및 유저가 직접 참여하고 향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한다. 

 

카운슬링은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마음의 고민을 보내면 심리 전문가인 카운슬러가 함께 고민하고 답해주는 서비스로 편지 상담을 통해 사연자의 마음 상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고민 사연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를 통해 상시 모집하며 사연 내용은 일부 각색돼 웹사이트와 뉴스레터에 소개돼 비슷한 고민을 갖고 살아가는 청년들에게도 위로를 전한다.

 

설문은 매월 마음 성장 키워드에 따라 주어진 문항에 응답해보며 나의 마음 상태와 생각을 스스로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다. 설문을 완료하면 전체 참여자의 설문 결과가 공개돼 다른 이들의 감정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사운드는 플레이라이프에서 제작한 음원 콘텐츠로 매월 마음 성장 키워드를 반영한 연주곡 및 엠비언스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사운드 콘텐츠는 '휴식의 기술'이라는 테마에 따라 '고민 지우개', '달빛 퇴근길', '내 마음 읽기' 총 3곡이 담긴 피아노 연주곡 앨범으로 아름답고 잔잔한 피아노 선율의 연주를 통해 마음이 지친 청년들에게 재충전이 돼줄 힐링 사운드를 선사한다.

 

이종서 생보재단 이사장은 "플레이라이프만의 보고, 듣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감동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청년들의 마음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더 많은 청년이 내면을 회복하고 더욱 단단하게 마음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플레이라이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교보생명, '교보청년저축보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