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옐로카펫·사랑나눔봉사 협약 체결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21/09/27 [09:11]

DB손보, 옐로카펫·사랑나눔봉사 협약 체결

이재홍 기자 | 입력 : 2021/09/27 [09:11]


[보험신보 이재홍 기자] DB손해보험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설치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나눔봉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통안전사업이다.

 

DB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교육부 등 정부기관과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올해는 교육부로부터 옐로카펫 미설치 학교 리스트를 제공받아 20개의 ‘사인블록형 옐로카펫’을 서울시에 시범 설치하는 등 전국 100여개 초등학교 주변에 옐로카펫을 설치‧보수하고 35개의 옐로그늘막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 48개 사회복지시설 프로그램 비용 등을 후원하고 보험설계사 사랑나눔봉사단이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4000개를 제작, 옐로카펫 설치 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DB는 본업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펫 설치 사업을 지난 2016년 7월부터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초등학교 인근에 528개소를 신규 설치하고 115개소를 보수했으며 교통안전 교육을 병행,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박기현 DB 전략기획팀 팀장은 “앞으로도 안전 및 건강 등 본업과 연계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홍 기자 ffhh12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보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