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고객 자동화창구 이용 확대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 개편 서비스 늘려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27 [00:00]

동양생명, 고객 자동화창구 이용 확대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 개편 서비스 늘려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1/09/27 [00:00]

  © 동양생명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동양생명이 고객의 자동화 창구 이용에 대한 진입장벽을 지속적으로 낮추고 있다.

 

최근에는 앱 없이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사진>를 개편했다. 

 

우선 고객이 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즐겨 찾는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 배치해 가독성과 명확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수호천사’ 이미지를 간결한 콘셉트로 구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게 해 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UI·UX)이 대폭 개선했다. 또 카테고리를 기존 상품 중심에서 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분류했다.

 

보험계약대출은 물론 사고보험금 접수 및 청구,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및 해지, 신계약 보완처리(DUC) 서비스 등 앱을 통해서만 제공 받을 수 있었던 서비스를 이제 모바일 웹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여기에 지문과 얼굴 인식, 카카오페이 등 간편인증수단도 추가했다.

 

동양 관계자는 “한층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으로 탈바꿈한 모바일 웹에 대한 이용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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