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 시행

코로나19 등 언택트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고객 편의성 증대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11:53]

교보생명,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 시행

코로나19 등 언택트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고객 편의성 증대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1/09/24 [11:53]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교보생명은 24일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와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 언택트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모바일을 활용한 보험·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이기 위해서다.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는 수익자가 모바일을 통해 대리인을 사전에 지정하면 위임장, 인감증명서 등이 없어도 대리인이 고객플라자에 내방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보험 업무를 위임하려면 본인이 위임장을 작성하고 인감증명서나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한 후 대리인이 이를 고객플라자에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는 것이 교보의 설명이다.

 

스마트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회사 고객플라자에 방문해 일반보험금 신청과 보험계약대출·계약해지·중도인출 신청, 자동송금서비스 등록·변경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교보는 향후 스마트 위임 적용 업무는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의 경우 콜센터를 통해 보험 업무를 처리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를 고객별 모바일 URL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고객이 전화로 보험 해지, 생존보험금 신청, 기타소득세·연금소득세 환급 등 업무를 상담하면 콜센터에서 해당 금융거래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하는 모바일 URL(알림톡)을 발송한다. 

 

고객은 알림톡에서 ‘구비서류 등록하기 확인’을 클릭한 후 본인 인증을 거쳐 쉽고 편리하게 필요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첨부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적정 여부를 확인한 후 곧바로 지급 처리가 진행된다.

 

교보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트렌드와 언택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보험 업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신상품
현대해상, 다이렉트 이륜차보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