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사내 비대면 교육 강화

IPTV 기반 방송통합운영시스템 구축

정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00:00]

NH농협생명, 사내 비대면 교육 강화

IPTV 기반 방송통합운영시스템 구축

정두영 기자 | 입력 : 2020/10/19 [00:00]

©게티이미지뱅크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 NH농협생명은 IPTV 기반 사내방송 통합운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를 대비하는 한편 영업현장에 교육콘텐츠 적시에 공급하기 위해서다.

 

IPTV는 인터넷망을 통해 방송을 시청하므로 콘텐츠에 대한 반응을 바로 방송국으로 전달할 수 있는 양방향 방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IPTV 사내방송 송출·수신(셋톱박스) 시스템을 구축해 본사와 전국 영업조직과의 실시간 소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방송 일정표 공유 ▲콘텐츠 신속 배포 ▲영업채널별 교육프로그램 관리 등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 라이브 방송 송출이 가능하도록 바꾼다.

 

박성우 농협 차장은 “기존 웹과 앱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의 경우 방송을 녹화하고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이보다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회사의 전략과 정책을 전달하기 위해 해당 시스템을 구축한다”며 “특히, 전국으로 분포돼 있는 단위농협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집합교육이 힘들었는데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받는 등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농협은 1인 미디어 콘텐츠 공유 플랫폼 ‘내맘N튜브’도 도입할 예정이다. 본사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 뿐 아니라 영업현장에서 직접 교육 및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노하우가 전파될 수 있도록 한다는 목적이다.

 

박 차장은 “콘텐츠 생산과 제작이 가능한 프로슈머 마케팅과 1인 미디어 문화 확산에 따른 것”이라며 “올해 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영 기자 jdy0893@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ABL생명, 줄넘기 제작 봉사활동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