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노하우는 이렇다-전문가 역량강화위해 철저하게 공부

심은숙 RC | 기사입력 2020/04/06 [00:00]

나의 노하우는 이렇다-전문가 역량강화위해 철저하게 공부

심은숙 RC | 입력 : 2020/04/06 [00:00]

성공적인 보험영업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당연한 소리로 들릴지 모르지만 저는 전문가로서의 역량 강화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996년 보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활동을 시작한 뒤 깨달은 것은 영업도 연습이 필요하다는 사실이었어요.


평소 살뜰하게 주위를 챙긴다는 평판 덕분에 고객과 약속을 잡는 것은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타고난 내성적 성격이 발목을 잡더라고요.


소개를 통해 알게 된 고객의 직장을 방문하거나 인근 주택 단지, 상가 등으로 개척을 나갈 때마다 말이 안 나오고 손도 덜덜 떨려 이미 공부한 내용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그대로 지점으로 돌아오는 일이 부지기수였어요.


그래서 이같은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스스로를 담금질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회사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면 내용을 가리지 않고 가장 먼저 신청하고 다양한 장소와 사람들, 대화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했어요.

 

각종 강연회나 영업 세미나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다른 설계사의 노하우를 관찰하면서 이를 내 영업에 녹여내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곤 했죠.

 

특히, 화법 관련 코칭을 받은 날에는 주요 표현과 상황별 역할극을 꼼꼼하게 정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당일 안부 전화를 걸며 실제로 사용해보는 연습을 하며 했어요.

 

이같은 노력이 차츰 행동에 스며들면서 이제는 지점에서 달변가로 통하는 수준까지 성장할 수 있었어요.

 

또 고객에게 보험 관련 질문이나 요청을 받으면 잘 모르는 내용이라도 먼저 거절하지 않고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하는 편입니다.

 

이후 지점으로 돌아와 차근차근 살펴 보며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항상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정면에서 돌파하다 보니 보험 관련 지식은 물론 협력자도 하나둘 늘어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다른 설계사들과의 유대감과 관계 형성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에요. 혼자 담당하기 어려운 일이나 설계에 확신이 서지 않을 때 더 나은 선택지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니까요.

 

심은숙 삼성화재 전주중앙지점 RC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동양생명,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캠페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