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로보틱 업무자동화시스템 개발

단순 반복작업 대체 생산성‧효율성 제고

김세움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00:00]

ABL생명, 로보틱 업무자동화시스템 개발

단순 반복작업 대체 생산성‧효율성 제고

김세움 기자 | 입력 : 2020/03/23 [00:00]

[보험신보 김세움 기자] ABL생명은 오는 3분기 시행을 목표로 로보틱 업무 자동화(RPA)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주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직원의 업무시간이 줄어들면서 단순 반복 작업을 RPA로 대체해 업무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취지에서다.

 

이를 위해 최근 4개 전문 기업체와 벤치마킹 테스트를 진행, 시스템 효용성과 위험요소에 대한 평가와 점검을 마치고 구체적인 과제를 선정하고 있다.

 

대상은 ▲인사관리부 ▲채널조정부 ▲재무회계부 ▲자산운용전략부 ▲보험관리부 ▲언더라이팅부 ▲클레임부 ▲고객서비스부 ▲GA전략부 등 9개 부서의 90여개 업무이며 이중 20~25개를 1차로 선정해 우선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1차 운영결과를 토대로 효과 분석 과정을 거친 뒤 업무 범위를 7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ABL 관계자는 “데이터값 입력, 문서 분류, 웹 검색 등 단순 반복 업무나 입력 실수로 인한 오류가 줄어 전반적인 업무 처리 속도가 향상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신사업 기획, 새로운 프로세스 구축 등 보다 가치 있는 업무의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안정적인 운영이 검증되면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등 복잡한 업무도 수행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세움 기자 standk@insweek.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농협생명, 고객안내장 모바일로 제공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