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시리즈-주목받는 보험전문인업체<2>글로벌금융판매

jdy0893@insweek.co.kr | 기사입력 2017/04/24 [00:00]

기획시리즈-주목받는 보험전문인업체<2>글로벌금융판매

jdy0893@insweek.co.kr | 입력 : 2017/04/24 [00:00]

GA시장 대표하는 ‘브랜드 파워’ 다진다

<보험신보 정두영 기자>대형법인대리점인 글로벌금융판매는 올해 ‘경영 안정성 및 내실강화’에 초점을 맞춰 급변하는 시장 환경을 헤쳐 나가고 있다.

대내외 경제상황으로 인해 기업경영 안정성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급격한 성장에 대한 리스크 관리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또 내부조직의 여러 경영 노하우와 인력관리 사례 등을 공유하며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장을 넓히고 있다.

아울러 고객 사후관리 강화 등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의식 글로벌금융판매 공동대표는 “소속 보험설계사들의 소통과 공감을 우선하면서 올해는 효율적인 관리에 더욱 집중, 경영 효율화를 이뤄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금융판매의 발자취=글로벌금융판매는 지난 2011년 7월 출범한뒤 고객 금융컨설팅 파트너로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사는 당시 9개 GA를 통합해 발을 내딛었으며 같은해 12월 4개, 이듬해 7개의 GA가 합류, ‘20개 총괄, 4100여명의 설계사’가 활동하는 모습을 갖췄다.

그리고 2012년 장기보험 월초회보험료 기준 10억원을 달성해 업계 안팎을 놀라게 했다.

2013년에는 자동차보험 150억원, 장기보험 18억원, 생명보험 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한편 보험전문 변호사, 노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힘썼다.

아울러 설계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우수설계사 해외연수도 시작했다.

여기에 3개 GA를 영입해 23개 총괄에 설계사를 5360명까지 늘렸다.

이 후에도 글로벌금융판매의 사세확장 속도는 빨랐다. 2014년 6월 GA 처음으로 NH농협손해보험과 업무제휴를 맺는 등 생명보험 17개사, 손해보험 10개사와 네트워크를 만들었다.

또 같은해 12월 자보 매출 210억원을 돌파했으며 설계사를 6657명까지 확대했다.

2015년에는 2개 GA가 함께 하면서 25개 총괄로 재편성 한데 이어 자보 259억원, 장기 27억원을 시현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장기 30억원, 자보 277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이 회사에서 활동하는 설계사는 1만여명에 달한다.

◆설계사 역량강화 위한 다양한 영업지원=글로벌금융판매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영업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설계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영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oms 통합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이 시스템은 계약관리, 실적 통계관리, 교육지원, 영업지원 등을 한 번에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계약과 설계 비교견적 산출은 물론 기존계약 검색과 수금현황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또 유지률이나 유지현황, 상품과 보험사별 실적 추이 등의 통계치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관리와 실적관리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여기에 금융동향 신문스크랩, 영업방향, 펀드현황, 상품요약 및 전략상품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서울, 인천, 안양, 전주, 광주, 대전, 부산, 울산, 대구 등 전국 주요 판매거점을 중심으로 순회하며 매월 테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성공적인 계약을 위한 ‘클로징 기법’, 다양한 영업환경에 따른 ‘상담 기술’, ‘성공사례’, ‘업계동향’ 등이 주요 주제다.

올해 1분기에는 ‘종신보험의 시각조정’, ‘즉시 현장에 적용할 insight 만들기’, ‘7가지 스토리텔링으로 푸는 종신보험 Ship’ 등을 주제로 교육을 가졌다.

또 2분기에 들어서는 ‘알려지지 않은 종신보험 스토리’, ‘당신이 몰랐던 최신 보험금 지급사례’, ‘약관 다시 읽기를 통한 상품세일즈 기법’, ‘저가 보장성보험 제대로 알고 설계하기’ 등을 주제로 강의를 펼치고 있다.

직접 교육에 참여할 수 없는 설계사를 위해 사이버교육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세미나 마케팅, 법인플랜, VIP고객마케팅 같은 컨설팅 기법부터 보장설계, 은퇴설계, 투자설계와 같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올해 경영전략=글로벌금융판매는 회사의 지속적인 규모 확대에 따라 핵심지표 관리 등 자정능력을 끌어올리는 것에 방점을 찍었다.

구체적으로 ▲리스크관리 강화 자정기능 활성화 ▲기업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제도의 통합 ▲마케팅 지원 활성화 등을 4대 추진전략으로 정했다.

우선 리스크관리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소비자 권익보호에 힘쓰기로 했다. 소비자 권익보호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지점별 책임자를 정해 체계적으로 프로세스를 정비한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리스크관리위원회를 통해 불건전영업행위, 먹튀 등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사전에 감지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기경보체계를 구축,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글로벌금융판매는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파워를 다지는데도 전력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봉사단 ‘글로美봉사단’ 운영 체계화, 현장감 있는 회사 홍보 등을 통해 대외적 인식을 높이는 한편 회사 콜센터 컬러링, 전화 인사말 등 고객 접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회사의 여러 제도들을 통합해 단일화된 기준으로 조직 결속력을 높이기로 했다.

한재균 글로벌금융판매 공동대표는 “전략상품, 영업활동 TIP, 영업방향 등 회사 자체 동영상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테마 교육도 지역을 넓혀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 분야의 지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여기에 사이버교육센터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금융판매의 CI

프리미엄 금융컨설팅 파트너로 ‘고객과 세계화시대 공존’ 표현

고객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고자 하는 프리미엄 금융컨설팅 파트너로서 세계화 시대에 맞춰 우리나라의 보험산업을 대표하는 상징으로 지구본을 형상화하고 파이낸셜 매니지먼트를 뒤에 붙여 고객과 함께 세계화 시대를 공존하려는 의지를 표현했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

사회공헌활동·내부통제시스템 정교화 최선

글로벌금융판매는 기업의 사회책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소득층을 위해 여름이불, 쌀, 김장김치 등을 나누고 있으며 이들 계층의 환자를 위한 치료비를 지원한다. 또 장애인컬링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는 글로美봉사단을 창단해 전직원들이 연간근무시간의 1%를 사회공헌에 할애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리스크관리 강화를 위해 회사 내부통제시스템을 정교화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보험영업 환경과 제도 변화에 맞춰 기존 운영하고 있는 감시지표를 세분화하고 이를 전산화해 상시 점검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불건전영업행위 근절을 위한 지점 교육 횟수를 늘리는 한편 현장 방문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내부 규정 준수에 관한 점검도 강화하고 있다.

총괄 회계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회계투명성을 위해 편법자금의 유형교육과 회계 숙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산관리 및 부채관리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펼치고 있다.


▨최의식·한재균·김민규 공동대표가 제시하는 비전

“고객 눈높이에 맞춘 최고의 금융컨설팅 제공”

글로벌금융판매는 ‘사람이 중심이다! 백 년의 약속!’이라는 기조 아래 현재까지 프리미엄 금융컨설팅 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급변하는 금융 시장 속에서 최근 경기회복 지연 가능성 등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한 요인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의 재무상황도 시시때때로 변화하고 있다.

이처럼 다변화하는 환경 속에 고객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자산관리의 필요성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객관적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컨설팅하는 금융컨설턴트의 역할이 커지게 됐다.

특히, 보험사, 은행, 증권사를 통합해 각기 다른 고객의 상황에 가장 적합하고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GA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됐는데 글로벌금융판매는 보험사 상품은 물론 간접투자상품 등을 폭넓게 아우르며 고객의 재무적 목표에 이를 수 있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신중하면서도 신속한 판단과 성실한 자세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변화하는 금융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고객 한분 한분의 눈높이에 맞춘 최고의 금융컨설팅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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